비전선언

  • 홈 >
  • 교회소개 >
  • 비전선언

 

성북교회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세워진 교회입니다. 그러므로 성북교회는 자기 자신을 위해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여기 있으며, 이웃을 섬기며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기 위하여 여기 있습니다. 우리에겐 성령의 기름 부으심으로 인한 뜨거움이 있고 어머니의 품 같은 따뜻함과 평안함이 있습니다.

또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잃어버린 영혼을 구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때까지 섬기고 가르치고 사랑하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성북교회는 삶의 문제를 안고 살아가는 우리의 모든 이웃 앞에 마음 문을 활짝 열어 놓고 있습니다. 성북교회는 21세기를 맞아 새 성전을 지었으며 새로운 세기, 새 성전과 더불어 다음과 같은 비전을 갖습니다.

 

01/ 말씀과 성령의 능력 안에 있는 교회

하나님의 말씀은 시대를 초월하여 우리가 살아가야 할 삶의 원리요 능력입니다. 성북교회는 영감 있는 말씀이 선포되며 말씀의 능력이 살아있는 교회를 꿈꿉니다. 동시에 성령의 능력이 살아있는 교회, 성령의 기름부음이 있는 영적 공동체를 이루기를 소원합니다. 사람이 이끌어 가는 교회가 아니라 성령께서 이끌어 가시는 교회, 성령께서 꿈꾸게 하시는 교회를 소망합니다.

 

02/ 다음 세대를 준비시키는 교회

어린이와 청소년, 청년은 현존하는 미래입니다. 오늘 그들의 모습은 바로 내일 우리의 모습입니다. 성북교회는 내일의 주인공인 주님의 자녀들을 말씀과 기도로 양육하며, 그들을 내일의 한국교회와 한국사회를 아름답게 가꾸어갈 그릇으로 준비시키는 꿈과 사명을 가집니다.

 

03/ 나눔과 섬김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교회

성북교회는 그리스도의 사랑과 심장을 가지고 우리가 가진 것으로 이웃과 세상을 섬기고자 합니다. 비록 우리가 가진 것이 적을지라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나누고자 합니다. 우리 것을 아껴 이웃을 섬기고자 합니다. 주님의 사랑이 필요한 곳이면 그곳이 어느 곳이든 우리가 주님의 손과 발이 되어 가고자 합니다.

 

04/ 새 사람되어 새 바람 일으키는 교회

복음이 있는 곳에는 변하여 새 사람되는역사가 일어납니다. 성북교회는 우리의 속 사람이 변하는 은혜의 용광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리고 변화된 인격, 변화된 새 사람으로 사회와 역사 속에 복음의 새 바람을 일으키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05/ 세계선교의 비전을 가진 교회

성북교회는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1:8) 하신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따르는 교회이고자 합니다. 이 땅의 잃어버린 생명을 구원하는 일에 헌신하며 세계선교의 비전을 가지고 세계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복음의 빚진 자의 심정으로 복음의 빛이 닿지 못한 곳에 주의 복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이 세계선교의 비전 속에는 북녘의 우리 동포와 교회의 회복을 위한 우리의 기도가 우선적으로 담겨 있습니다.

이 비전을 이루기 위하여 우리는 성령님을 의지하고 무릎꿇어 기도할 것이며 겸손하게 그리고 당당하게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